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리뷰]세피라

셀바스(Selvas)에서 제작한 세피라 라는 RPG 게임을 소개 하고자 한다. 플랫폼은 스마트폰 이며 내가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 마켓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애플은 존재 하는지 잘 모르겠다.)



내가 이 게임을 처음 접한건 약 1년쯤 전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구글 마켓에서 '에디터 추천'항목에 올라와 있어 궁금함에 받았었는데 상당히 잘 만든 웰메이드(Well Made)게임 이었다.

게임 플레이 자체는 무료이고, 인 앱 결재를 통한 BM 모델을 가진 게임인데 착한 BM모델이라 무과금으로도 즐기기엔 충분하게 제작되어 있다.(개발사의 노고를 위한다면 조금은 결재를 하는것도 좋다 ^^)



전투 조작터치로 대부분이 가능하게 되어있다. 캐릭터의 초상화나 캐릭터 자체를 클릭하면 선택이 가능하고, 선택한 상태에서 필드에 터치하면 이동, 적에게 터치하면 공격이다. 한번에 4개의 캐릭터를 멀티 제어가 가능하며 각각의 캐릭터당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기에 조작이 쉬운편은 아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다양하게 플레이를 할수 있다는 점에서 전투의 참맛을 느낄수 있다.



대부분의 플레이는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처음에는 맵에서 한개의 던전만 열리지만 던전을 클리어 하면 다음 던전이 열리면서 이벤트가 발생하고 스토리가 진행되는 구조다. 전투를 통해 각각의 캐릭터들은 성장을 하고 마을에 들려 장비를 구매/장착/판매 등을 하거나, 동료들을 영입/배치를 하며 나만의 팀을 꾸려가게 된다.








요즘에 대부분의 게임들이 카톡 및 라인과 같은 게임플랫폼을 탑재하고 나오면서 무작위로 초대하고 공격적인 BM으로 과금을 유도하여 스트레스를 주는 게임과 달리 완성도 높은 말그대로 웰메이드 게임이라 적극 추천하는 게임이다.

오토와 카피켓으로 얼룩진 RPG 에 질렸다면 세피라를 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