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리뷰]모던컴뱃4:제로아워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게임로프트에서 제작한 FPS게임인 모던컴뱃4:제로아워 의 안드로이드 버전이다.

이번에도 구글 마켓에서 80%세일하는 기회를 틈타 천원에 겟!! 역시 게임은 세일할때 사는것이 좋은것 같다. 크개 부담스럽지도 않고 ㅎㅎ..

이번작품은 전작의 스토리와 이어진다고 어디에서 본것같은데... 솔직히 전작들을 해본적이 없어서 뭐라고 할말이 없는게 사실이다.

내가 이 게임을 다운로드 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프로모션 세일로 저렴하게 파는 부분과 화려한 그래픽! 그리고 게임 플레이 영상(마켓에 있음)을 보니.. 시네마틱 영상과 컷신등으로 싱글플레이를 구성한 점에서 약간 콜옵 모던워페어와 흡사하다는 느낌을 받아서다. 사실 따지고 보면 제목도 비슷허다 ㅋㅋ..




[시작은 해변에서..]

우선 게임을 플레이 해본결과 화면의 가장자리로 HUD가 배치되어 있고 기본 이동은 좌측에 우측에는 공격용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조작을 해보면 알겠지만 상당히 조작이 어려웠고 UI버튼이 워낙 작아서 다른 버튼을 누르는 등의 실수또한 많았다. 하지만 사람은 적응의 동물 아니던가.. 금방 익숙해진다는 이야기!

싱글은 여러주인공의 시점에서 플레이 된다. 이것은 콜오브 듀티와 비슷한 전개다.











위 스샷들에서 볼수 있듯이 그래픽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것을 알수 있다. 이말인즉슨... 클라이언트 용량도 많아 진다는 이야기!!! 설치할려면 2기가 이상의 메모리가필요하다. 두둥!!

싱글은 이만하면 됐고 멀티를 도전해보았다.
일단 멀티를 위해서는 반드시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플레이 할수 있고 게임로프트 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대기방에서 각종 모드를 선택하여 매치 및 커스텀으로 게임에 참여가 가능했다. 난 뉴비니까.. 개인전에 살퐁 들어갔다.

첫번째 라운드는 3킬을 기록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추운바닥에 누워 있어야 했다. 하지만 내가 누규~

다년간 쌓아온 FPS실력을 대 방출하며 팀내 1위를 기록하며 우승. 빠밤...

하... 재밌어..












뉴비들이여.. 전장에서 만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