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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GRE 엔진활용

OGRE(오우거 공개 엔진)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 설정과 오류해결법


이번에 새로 공부할 오우거 엔진을 설치하면서, 여러가지로 문제를 겪었다. 이 내용을 참조하는 다른사람에게 도움이 되고자 설치법과 특정 오류에 대한 해결법도 함께 적어본다.

오우거 엔진의 자료를 구할수 있는곳은 인터넷에 아주 많다. 네이버에 오우거 엔진관련 카페도 있던데, 이곳에서 얻은 정보를 통해 오류를 해결할수 있었다.

오우거 엔진을 사용하기위한 필요한것들.(비쥬얼스튜디오2005를 기반으로 설명하겠다.)

. Visual Studio2005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OgreSDK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필요하신분은 이곳에서 최신버전을 받으세요)
  *공식홈페이지에 보시면 알겠지만 비쥬얼스튜디오2005 사용자분들은 (OGRE 1.6.2 SDK for Visual C++ .Net 2005(8.0) SP1)
   을 다운받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측에 보시면
   "Please note - you must have installed VS2005 Service Pack 1." 라고 해서, 반드시 비쥬얼스튜디오2005 서비스팩1이
    있어야 된다고 합니다.
서비스팩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됩니다.받으실분은 이곳 에서 받으세요!

    (만약 OGRE 1.6.2 SDK for Visual C++ .Net 2005(8.0) SP1 을 받았을때, 비쥬얼스튜디오 2005 서비스팩1이 깔려있지
     않다면, "응용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하기 못했습니다 (0xc0150002)" 라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 SDK를 받으셨다면, SDK를 설치하시고 Include(포함파일) 과 Lib(라이브러리) 링크를 해줘야 합니다.
  include
  c:\OgreSDKinclude
  c:\OgreSDKsamplesinclude

  LIB
  c:\OgreSDK\lib

.추가종속성 : OgreMain_d.lib OIS_d.lib(프로젝트-속성(alt+f7)-구성속성-링커-입력)

.bin 파일 복사 이동: ogresdk-bin 폴더에 보면 debug와 release폴더가 있습니다. 디버그할때와 릴리즈할때 dll파일과 플러그인들인데요, ctrl+f5로 프로그램이 실행되게할려면, sln파일이 있는 경로의 프로젝트명 폴더에 넣어주시고, resources.cfg 파일안에 media 경로(이 경로는 OgreSDK가 설치된 경로에 media폴더의 절대경로를 말함)를 절대경로로 수정해주시면됩니다.
(비쥬얼 스튜디오2005의 경우 프로젝트를 생성하시고 컴파일 해보시면, sln파일이 생성되는 곳에 프로젝트명 폴더가 하나 더 있고 그곳에 소스코드가 모여있습니다. 그곳에 debug폴더의 내용이나, release 폴더의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고 resource.cfg파일내 media의 절대경로를 수정하면 됩니다.)

. 성공하면 컴파일시 오류없이 오우거 엔진 관련 스타팅 초기화면이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