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GRE 엔진활용

[Ogre] 졸업작품 프로젝트 - Project Gayami


올해 3월부터 실질적인 제작에 돌입하여, 약 9개월동안 열심히 만든 졸업작품 프로젝트다.
팀원은 기획 1, 서버 1, 클라 3, 배경, UI, 모델러 각 1 총 8명이다.

사용 엔진 : Ogre 1.6.2
외부 라이브러리: CEGUI, FMOD, MOC, Lua 등

게임소개: 가야미 는 개미의 옛 말로, 개미간의 왕위 계승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MO 슈팅 게임이다.
특징이라면, 한방에 참여한 유저들간에 팀을 나눠 싸우는게 아니라, 방 대 방 매칭 시스템을 도입하여, 방안에 참여한 사람이 모두 팀을 이루어 다른방 팀들간에 경쟁을 하는것이 시스템적인 특징이다. 요즘에 이런 매칭 시스템은, 전략 게임이나 대전 게임에서 주로 쓰이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LOL(Leage of Legend)이나, 워크레프트3, 스타크레프트2 등이 대표적이라 할수 있다.

그리고 한 유저당 3명의 병과를 게임을 하는동안 바꿔 할수 있고, 병과별 특징에 맞게 전술적으로 할수 있게끔 구성하였다.
기존 슈팅에 '생존' 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부활에 필요한 알을 생산하기 위해 일개미는 끊임없이 음식자원을 수집해야 할것이고, 여왕개미는 일개미가 구해주는 자원으로 알을 생산해야 한다. 알은 부활에 쓰이며, 알이 없으면 부활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병정개미는 전투에 특화시켜 여왕과 일개미를 보호하는 역활을 수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