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리뷰]퀸스블레이드

여성이란 소재를 메인컨텐츠로 앞세운 퀸스블레이드..

어찌보면 여성을 상품으로 만든 게임이면서 기존에 나왔던 게임들에 비해 큰 특징은 없는듯 하지만.. 나름 선방을 하고 있는 게임중 하나다.

게임의 분위기가 SF이다 보니, 거의 대부분의 퀘스트를 게임내 통신을 통해 받는다. 이렇다 보니, npc에게 퀘스트를 직접 받으러 뛰어다니는 대부분의 수고는 사라진 셈이고.. 대부분의 퀘스트에 자동 길찾기가 적용되어 있어,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이로인해 게임 자체는 매우쉽다.

퀘스트가 생기면 통신으로 들어와서 버튼을 눌러서 수락만 하면되고, 원하는 목적지에 자동길찾기로 가서 사냥만 하면 된다. 요즘의 추세가 유저의 편의성을 지원하다보니.. 대부분의 게임에서 이런 자동 시스템(자동 길찾기와, 오토사냥)을 지원하는 것을 쉽게 볼수 있다.

이런 시스템은 게임을 잘 모르는 유저들을 배려하는 것이기도 하며, 지루한 이동에 대한 수고를 덜어주는데 있어 좋은 시스템인건 분명하다. 하지만 이런 편의성에 취중한 나머지 길찾기의 완성도는 좀 떨어지고, 주변환경을 만드는데는 특별한 노력을 기울인것 같지는 않았다.

오히려 상품가치를 앞세운 여성캐릭터에는 엄청 디테일하게 만들었지만 필드와 배경 오브젝트는 퀄리티 차이가 엄청나게 나서 이질감이 들 정도니 말이다..

토, 일 이틀간 총 프레이시간 약 4~5시간을 플레이해본 결과.. 게임은 할만한 정도인것 같다. 우선 쉽고, 몰입도 또한 어느정도는 있는 편인것 같으나.. 선정적인 컨텐츠가 대부분인 만큼 공공장소에서 플레이하기엔 다소 부끄러울수 있겠고, 얘들이 이 게임을 접할까봐 걱정이 되기도 한다.

[요약]

상호 : 퀸스블레이드

제작 : 라이브플렉스(LivePlex)

이용등급 : 18세 이용가

장르 : MMORPG

그래픽 : 요즘 출시되는 고사양의 게임에 비해, 화려하지는 않지만 캐릭터퀄리티는 매우 높음

난이도 : 매우 쉬움